한눈에 내계좌 전체 조회,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본문 바로가기
  • 삶에 행복을 주는 소식
공감 라이프

한눈에 내계좌 전체 조회,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by konan record 2020. 3. 27.
반응형

 

개인이 금융권과 거래하는 모든 내역을 종합하여 조회해 볼수 있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바로, 금융결제원에서 운영하는 '계좌정보 통합관리서비스'(www.payinfo.or.kr) 사이트입니다.

번거롭게 은행을 찾아가거나, 은행별 홈페이지를 방문해 내 계좌를 조회할 필요 없이

한번에 제1금융권, 제2금융권, 증권사, 카드정보, 대출정보, 보험계약 현황까지 모두 확인해 볼수 있답니다.

 

어떤 사람은 잊고 있던 계좌에 잔고가 남아 있는 횡재(꽁돈)를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금융결제원에서 소개하는 계좌통합관리서비스

▣ 계좌통합 관리서비스란?

본인이 거래하는 금융기관의 계좌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고, 1년 이상 거래가 없는 소액의 비활동성 계좌를 잔고 이전 · 해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계좌통합관리서비스의 효과

계좌통합관리서비스의 기대효과는 소비자, 금융기관, 금융거래 세 가지 측면이 있다고 합니다.

<개      인> 장기간 사용하지 않아 잊고 있던 계좌 유무 및 잔액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소액 계좌는 온라인상으로 바로 잔고이전 및 해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금융기관> 비활동성 계좌의 정리를 통해 효율적인 전산시스템 운영이 가능하며, 이에 따른 계좌 관리 비용이 절감된다고 합니다.

<금융거래> 불필요한 비활동성 계좌의 해지를 통해 해당 계좌가 금융사기 등에 악용될 소지를 사전 차단합니다.

 

제공 서비스

제1금융권뿐만 아니라 2금융권, 증권사 모두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거래 수수료 때문에 증권계좌 여러개 만든 사람들 많을 텐데 한번에 조회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이런 저런 서비스, 포인트 혜택 때문에 가입한 카드가 많을 텐데, 한번에 조회해 볼수 있습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종류 모두를 조회해 볼수 있습니다. 거기에 대출까지 조회!  

 

 

 

 

자동이체 신청해 놓고 잊고 지내는 분들 많을텐데 이번 기회에 내가 어떤 자동이체를 하는지 확인해 보고 불필요한 것은 정리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우선 자신의 계좌 등을 조회해 보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한답니다.

개인정보 동의후 공인인증서 인증과 계좌 인증의 이중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은행 계좌조회 결과 화면입니다. 

우측에 상세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은행별로 자신이 보유한 계좌이 세부내역 (계좌번호와 잔고)을 볼 수 있습니다

 

증권사 계좌도 모두 조회됩니다. 수수료 부담으로 증권사 계좌 이곳 저곳 만드신 분은 한번에 증권 계좌 모두 조회할 수 있고,

잔고가 없을 경우 증권사 홈페이지 방문없이 바로 해지 신청도 가능합니다. 저는 안쓰는 증권 계좌 모두 여기서 해지했습니다.

 

은행별 자동이체 신청 내역도 모두 조회할 수 있고, 변경 신청도 가능합니다.  아주 효율적이죠?  

시스템을 만든 '금융결제원' 아주 칭찬해~^^

 

 

  • 홈페이지 이용시간 안내입니다. 대부분의 업무가 22:00에 종료됩니다. 퇴근하고도 집에서도 조회 업무 처리를 할 수 있어편합니다.

 

 

 

 

 

 

 

 

 

휴대폰으로도 서비스가능하도록 어플도 개발되어 있습니다. 

컴퓨터가 없는 사람들은 휴대폰으로도 충분히 금융 조회 업무를 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한번씩 조회해서 내 금융 자산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보고, 혹시 잊고 있었던 계좌가 있으면 꽁돈도 찾아 보세요~~~

 

불필요하고 안쓰는 계좌는 해지 신청하여 금융거래 투명성 확보에도 일조하자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