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꿀팁, 휴대폰 하나에 카카오톡 계정 2개(듀얼 카톡) 사용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 삶에 행복을 주는 소식
공감 라이프

카톡 꿀팁, 휴대폰 하나에 카카오톡 계정 2개(듀얼 카톡) 사용하는 방법

by konan record 2020. 3. 31.
반응형

직장인이나 사업하는 사람들 중에 휴대폰 2개인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직장인들은 회사에서 통신비를 지원하거나 직접 회사 공용폰을 주는 곳이 많고, 사업하는 사람들은 업무 특성으로 휴대폰 2개를 사용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이렇게 스마트폰이 2개일때 하나의 폰으로 카카오톡 계정 2개를 사용할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아이폰13 관심있으신 분들은~

 

Apple 아이폰 13 자급제

COUPANG

www.coupang.com

 

- 스마트폰이 2개인데통신비 요금 부담을 덜기 위해 1개의 폰만 쓰는 사람들 <주로 직장인들>

스마트폰 1개에 전화번호 2개 묶어 쓰는 사람들

- 단기간 여행 등으로 스마트폰 2개 들고 다니기 귀찮을때

등등 이런 경우에 주로 쓰는 스마트폰에 카카오톡 계정을 2개 연결해 사용하는 꿀팁을 소개합니다.

 

스마트폰에 카카오톡 2개를 설치하는 방법

(포스팅은 갤럭시폰 기준 포스팅입니다.)

 

스마트폰 설정 ▶ 유용한 기능 ▶ 듀얼 메신저를 선택해 줍니다.

 

듀얼메신저를 선택하면 좌측 사진과 같이 듀얼 기능이 있는 앱 목록을 보여줍니다. 

사진에는 카카오톡과 텔레그램만 보이는데 페이스북 어플을 설치한 사람은 페이스북도 듀얼 앱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카카오톡 듀얼 앱을 실행▶설치해 줍니다.

 

애플 워치 관심있으신분들은~

 

Apple 애플워치 6

COUPANG

www.coupang.com

좌측 사진에 '듀얼 앱용 연락처' 기능은 내 스마트폰에 저장된 연락처 중에 두번째 설치한 카카오톡 어플에만 사용할 연락처를 따로 저장해 사용할지 여부를 묻는 기능입니다.

난 두번째 카톡에 사용할 연락처를 따로 관리할 필요가 없어 '사용안함'을 선택했습니다.

우측 사진은 두번째 카카오톡(듀얼)이 설치되어 활성화된 모습입니다.

 

바탕화면에 보면 두번째 카톡 어플이 보입니다. 두번재 어플은 우측하단에 듀얼을 의미하는 표시가 되어 있답니다.

새로 설치된 어플은 새로운 전화번호로 인증을 받아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듀얼 카톡 어플을 누르면 우측 사진과 같이 전화번호 인증 메시지가 뜹니다.

 

새로운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과 카톡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카카오톡에서 보내주는 인증번호 6자리를 인증한 후  '확인'을 눌러주면 듀얼 카톡 설치가 완료된답니다.

반응형

설치가 완료되면 '읽지 않은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듀얼 카톡이 활성화됩니다.

그런데 메시지가 400개에 육박하네요~. 

각종 모임 단체방 등에 수시로 쌓여가는 카톡 메시지들~  정독하자니 별다른 내용도 없는데 시간만 잡아먹고~

안 읽자니 궁금하구?????  저만 그런거 아니죠~~~?

 

우측 사진은 듀얼 카톡이 다른 휴대폰에 설치 되면

원래 두번째 카톡이 설치되어 있던 휴대폰에서는 카톡을 사용할 수 없다는 안내 메시지입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3 5G 자급제 공기계 512GB

COUPANG

www.coupang.com

 

이렇게 주로 쓰는 스마트폰에 듀얼 카톡을 설치해 놓고 사용하다, 필요 없으면 기존 스마트폰에서 카톡 인증 (이메이 or 휴대폰번호 - 카톡 계정 비밀번호 - 인증번호)만 하면 바로 옮겨 탈 수 있답니다.. 한마디로 두번째 카톡은 왔다 갔다 이동이 자유롭습니다~~

 

카카오톡은 스마트폰 한개로 3개의 카톡 계정 까지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물론 3개 카톡 계정 전화번호는 모두 달라야 합니다.

 

스마트폰 1개만 들고 다니면서 사적인 카톡 영역과  공적인 카톡 영역을  구분 관리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카톡오면 얼른 얼른 확인 좀 하자~~~ 나 부터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