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시럽 잼 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 삶에 행복을 주는 소식
리뷰 라이프

메이플시럽 잼 만들기

by konan record 2020. 4. 19.
반응형

요새 "핫" 하다는

'메이플 시럽 잼'

만들어 보았습니다.

 

우선 메이플 시럽을 준비합니다.

 

집에 있는

냄비나 후라이팬에

메이플 시럽 적당량을 담아줍니다

 

약불에 메이플시럽을 끓여줍니다.

끓일때 한눈 팔지 말고

잘 봐야 합니다.

금방 끓어오르다 냄비에 눌러붙을수 있거든요~~~

 

이렇게 거품을 내며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저을 준비를 합니다

 

훠~~훠  한방향으로 저어야 해요.

왜 한방향으로 저어야 하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무조건 한방향~~ㅋㅋ

 

분노의 저어주기ㅎㅎ~~~

아~ 팔 아파요

아파도 포기하지 말고 계속 도전^^

 

점점 색깔이 변해갑니다.

버터색이 나오며

어느정도 완성이 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농도도 많이 걸죽해졌습니다.

처음에 저을때는 액체수준에 가까워

저어주는데 힘이 들어가지 않았는데

농도가 짙어지며 끈끈함으로

저어주는 것도 만만치 않습니다.~~

 

이제 완성이 되었습니다.

 

잼의 농도랑 비슷해졌죠?

처음에는 몇번 정도 저어야 되는지 세볼라고 했는데~~~

저으면서 팔아픔, 분노 등에 격분하다,,,

몇 번 저었는지 까먹었습니다. ㅋㅋ

 

'나 혼자 산다' 방송에서는

5천번 저어야 된다고 나왔습니다.

 

집에 마침 크로와상이 있어

크로와상에 메이플 시럽 잼을 발라보기로 했습니다.

 

빵을 먹을만큼 살짝 뜯어주고요.~~~

 

메이플 시럽 잼을 발라봅니다.

 

맛은~~~음~~~많이 달았습니다.

설탕을 녹여 만든것 처럼 달았습니다.

원래 메이플 시럽이 단 맛이라 다른 걸 기대한 건 아니지만

메이플 시럽의 단 맛을 응축시킨 단 맛 이였습니다.

단 맛외에 다른 것은 없었습니다 ㅎㅎ

 

<메이플 시럽 잼  간단요약>

- 수천번 저어야 해서 팔이 아픕니다

- 맛은 큰 기대를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 두번 만들지는 않을거 같습니다.ㅜㅜ

 

메이플 시럽에는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성분이 있어 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노화방지를 위해 색다른 맛을 드셔보실 분은 추천~~하지만,

특별한 맛을 기대하시는 분들에게는 비추합니다.

 

 

반응형

댓글